ⓒ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IBK기업은행은 네이버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네이버와 ‘소상공인 온라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

‘소상공인 온라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은 다음달 18일부터 진행된다. ▲소상공인에게 적합한 정책자금 안내 ▲수익만큼 중요한 절세 노하우 ▲온라인 스토어 운영관리 기초 다지기 등 온라인 강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답변하는 스페셜 Q&A 라이브 코칭 ▲검색광고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1대1 온라인 컨설팅 등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된다.

우수 교육 수료자에게는 대출 금리 우대와 브랜드 로고 제작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이번 ‘소상공인 온라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은 온라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내달 15일까지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 ‘i-ONE뱅크(기업)’, ‘i-ONE소상공인’과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양사는 대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 중 미래 성장성이 유망한 온라인사업에게 저리로 대출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