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계약으로 생산한 모더나 백신 243만여 회분이 국내에 도입된다.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생산한 모더나 백신 초도 생산물량 243만5,000회분이 25일 긴급 사용승인에 따라 국내에 도입된다고 26일 밝혔다.

중수본은 이번에 도입된 모더나 백신은 4분기 1·2차 접종, 고위험군 대상 추가 접종 등에 폭넓게 활용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백신 제조시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했다.

또 질병관리청 신청에 따라 식약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생산한 모더나 백신의 긴급사용승인을 마무리했다.

정부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생산한 모더나 백신을 4분기 신규 및 2차 접종, 고위험군 대상 추가 접종 등에 폭넓게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도입은 SK바이오사이언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이후 우리 기업이 생산한 코로나19 백신을 우리 국민에게 접종하는 두 번째 사례다.

아울러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스푸트니크V에 이어 국내에서 4번째로 생산되는 코로나19 백신이다. 플랫폼별로 mRNA(모더나), 합성항원(노바백스), 바이러스 벡터(아스트라제네카·스푸트니크V) 등 다양한 백신을 생산하게 됐다.

류근혁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1총괄조정관은 "위탁생산 계약이 체결된 이후 우리나라에서 생산한 백신을 우리 국민이 접종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협력한 성과"라며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국내에 안정적인 백신 생산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우리나라가 전 세계 백신 공급에 기여하는 백신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