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메이드

- 위메이드·유니세프, 컬래버 통해 내년도 달력 공동 제작키로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게임업체 위메이드는 유니세프와 함께 8일 서울시 마포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옥에서 사회공헌 기부 협약식을 체결하고 전 세계 어린이들의 권리 증진 및 복지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유니세프는 전 세계 어린이를 돕는 유엔기구다. 보건 등 공익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모금 활동과 아동 지원 등의 사업을 중점 진행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유니세프에 1억원을 기부하며, 전달된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의 개발 도상국 어린이들이 학습할 수 있는 교실텐트 설치 지원에 사용된다. 또한 유니세프와 협력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위메이드는 유니세프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내년도 달력을 공동 제작하고 내년 위메이드 전 계열사 다이어리 세트에 포함할 예정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전 세계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뿐만 아니라 보다 나은 삶을 살수 있도록 구호활동을 펼치는 유니세프에 기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