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의 보이는 상담 서비스 모습. ⓒ코웨이
▲코웨이의 보이는 상담 서비스 모습. ⓒ코웨이

- “고객 관점 서비스 강화로 서비스 품질 향상 나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코웨이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응대하는 기업임을 인정하는 국제인증이다.

코웨이는 지난 2019년 ISO 10002 인증을 최초 획득한 데 이어 올해 진행된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3년 연속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유지했다.

코웨이는 이번 심사에 대해 고객의 요구를 분석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강화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코웨이는 방문관리 서비스 간 서비스 내용에 대해 알고 싶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관리 서비스를 가시화 시킨 ‘코디 서비스 키트’를 도입했다. ‘코디 서비스 키트’는 필터로 거른 깨끗한 물로 정수기 내부를 살균, 서비스 진행 내용을 소리와 화면으로 알려주는 코웨이만의 서비스 도구다.

또 코웨이는 고객들의 높아진 위생 관리 니즈에 따라 눈에 보이는 안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얼음 정수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방문 관리 후 얼음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전송해 주는 ‘안심 포토 서비스’를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외에도 코웨이는 DT(Digital Transformation)화를 통한 VOC(Voice Of Customer) 관리와 신개념 화상 서비스인 보이는 상담 서비스 도입 등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답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만족 활동을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서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고객 니즈에 응답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만족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