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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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1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라는 전략 아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왔다. 새롭게 개편한 ‘KB스타뱅킹’과 Z세대 금융플랫폼 ‘리브 NEXT’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를 꾀하는 중이다. 아울러 고객이 KB국민은행을 이용하는 모든 과정에서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반의 고객경험 조사를 실시해 영업현장에 반영해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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