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 및 회계 전문가 20여명 구성..공장 시찰 등 나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남양유업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대유위니아 자문단이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다.

16일 남양유업에 따르면 이번 자문단 파견은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을 비롯한 남양유업 대주주측과 대유위니아가 맺은 ‘상호 협력 이행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총 20명 규모의 대유위니아 자문단은 재무, 회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남양유업 직원들과 함께 경영 전반에 대해 논의하며, 업무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자문단은 남양유업 본사 사옥을 비롯해 공장 및 영업지점 등 전국에 위치한 남양유업 사업장들도 방문하여 현안에 대해 협력한다.

남양유업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과 고객 신뢰도 향상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안들을 남양유업과 함께 개선해 갈 예정이다.

대유위니아그룹은 위니아전자와 위니아딤채, 대유에이텍 등 제조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과거 삼원기업과 창업상호저축은행과 위니아만도, 동부대우전자 등 경영 어려움에 처한 기업들을 인수해 흑자 전환하는 등 M&A(인수합병) 성공 사례들을 경험한 바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유위니아의 이번 협력을 통해 남양유업의 고객 신뢰 회복과 주주가치 제고 등 경영 정상화 작업에 박차가 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각 사
ⓒ각 사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