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SK텔레콤

- 누구 기기에 알렉사 지속 탑재…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지속 추가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SK텔레콤이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어와 영어를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알렉사가 탑재된 ‘누구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를 21일부터 개시했다.

SK텔레콤은 자체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캔들’에 아마존의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를 탑재해 멀티 에이전트를 구성했다. 이용자는 하나의 AI 스피커를 통해 한국어·영어 AI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한국어 AI 호출어인 아리아를 부르면 누구를 통해 한국어 서비스 및 한국 콘텐츠를, 영어 AI 호출어인 알렉사를 부르면 알렉사를 통해 영어 서비스 및 해외 콘텐츠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날씨 등 AI 스피커의 기본 기능은 누구와 알렉사 모두 지원된다. 팟빵 같은 국내 콘텐츠는 누구를 통해, 해외 콘텐츠는 알렉사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누구와 알렉사 모두 고유 컬러가 파란색임에 착안해, 에이전트가 구동될 때 각각 하늘색(누구), 짙은 파란색(알렉사) 등의 발광다이오드(LED) 색상으로 구분해서 보여준다. 

누구 캔들 이용자는 누구 애플리케이션(앱)을 업데이트하고, 누구 앱의 아마존 알렉사 연결 메뉴를 통해 계정 연동을 하면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SK텔레콤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누구 캔들 SE 등 누구 기기에 지속적으로 알렉사를 탑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