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통신IT] SKT, 韓·英 지원 ‘누구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 개시

기사승인 2021.12.21  10:00:49

공유
default_news_ad2

 

ⓒSK텔레콤

- 누구 기기에 알렉사 지속 탑재…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지속 추가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SK텔레콤이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어와 영어를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알렉사가 탑재된 ‘누구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를 21일부터 개시했다.

SK텔레콤은 자체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캔들’에 아마존의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를 탑재해 멀티 에이전트를 구성했다. 이용자는 하나의 AI 스피커를 통해 한국어·영어 AI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한국어 AI 호출어인 아리아를 부르면 누구를 통해 한국어 서비스 및 한국 콘텐츠를, 영어 AI 호출어인 알렉사를 부르면 알렉사를 통해 영어 서비스 및 해외 콘텐츠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날씨 등 AI 스피커의 기본 기능은 누구와 알렉사 모두 지원된다. 팟빵 같은 국내 콘텐츠는 누구를 통해, 해외 콘텐츠는 알렉사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누구와 알렉사 모두 고유 컬러가 파란색임에 착안해, 에이전트가 구동될 때 각각 하늘색(누구), 짙은 파란색(알렉사) 등의 발광다이오드(LED) 색상으로 구분해서 보여준다. 

누구 캔들 이용자는 누구 애플리케이션(앱)을 업데이트하고, 누구 앱의 아마존 알렉사 연결 메뉴를 통해 계정 연동을 하면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SK텔레콤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누구 캔들 SE 등 누구 기기에 지속적으로 알렉사를 탑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이수일 기자 mayshia@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