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KB증권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KB증권은 자산관리(WM), 기업금융(IB)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WM부문에서는 기존 WM총괄본부가 고객·채널 전략 중심의 WM영업총괄본부와 투자전략·상품 제공 중심의 WM솔루션총괄본부로 확대 개편됐다.

WM솔루션총괄본부는 총괄본부 직할로 ‘WM투자전략부’를 신설해 WM투자전략, 투자 포트폴리오 제공 및 자문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총괄본부장으로는 현 리서치센터장 신동준 상무가 임명됐다. 총괄본부 산하에는 자산관리솔루션센터, 고객자산운용센터가 편제된다.

WM영업총괄본부는 지역본부 중심의 영업채널을 고객군별로 세분화한다. 고액 순자산가(HNWI·High Net Worth Individuals) 고객 중심의 새로운 영업 채널을 내년 7월 오픈하는 압구정 플래그십과 연계해 신설할 예정이다.

IB부문에서는 기업금융 사업 경쟁력을 확고히 하기 위해 기존 IB1, 2총괄본부 체계가 ‘IB1, 2, 3총괄본부’로 확대 개편됐다.

기업금융1본부 아래 해외채권 발행을 전담하는 ‘글로벌 DCM(채권자본시장)’팀을 확대하고, 기업금융2본부에 ‘커버리지2부’를 신설해 영업 영역을 넓힌다. 기업금융3본부는 부동산·대체투자를 담당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