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임산부 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보충식품 패키지 ⓒ성남시
▲성남시 임산부 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보충식품 패키지 ⓒ성남시

- 3억6,000만원 투입…최장 1년간 쌀·감자·당근·달걀 등 월 2회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성남시는 6일 2022년 관내 저소득층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3억6,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영양플러스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약 900여명으로 빈혈이나 저체중, 성장 부진 등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사업 대상자에게 최소 6개월에서 최장 1년간 쌀과 감자, 당근, 달걀, 우유, 콩, 조제분유 등의 맞춤형 보충식품 패키지를 월 2회 제공한다.

모유 수유, 이유식, 편식 예방 등의 영양교육과 상담을 온라인으로 병행해 엄마와 아기의 건강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성남시에 사는 중위소득 80% 이하(4인 기준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 14만4,572원, 지역가입자 14만95원) 가구의 임신부와 출산부, 수유부, 생후 64개월 미만의 영·유아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거주지역 보건소에서 빈혈 검사, 키, 몸무게 측정, 식사조사표 작성 뒤 신청서를 내면 된다.

한편 성남시는 지난해에도 이 사업을 진행해 919명에게 맞춤형 보충식품 패키지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