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도깨비 깃발. ⓒ롯데엔터테인먼트
▲해적: 도깨비 깃발. ⓒ롯데엔터테인먼트

- 바다와 불기둥부터 동물 크리처…압도적 스케일·비주얼 완성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이 압도적인 비주얼을 완성해내 화제다.

‘해적: 도깨비 깃발’에는 ‘신과함께’ ‘모가디슈’ 등을 통해 대중과 평단으로부터 압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덱스터스튜디오가 참여, 완성도 높은 비주얼로 짜릿한 영화적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바다, 섬, 동굴을 오가는 해적들의 기상천외한 모험을 관객들이 실제처럼 받아들일 수 있게끔 완성도 높은 비주얼을 구현해 내고자 CG를 적극 활용, 500여 명의 인원이 약 1년간의 작업 기간을 거쳐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과 역대급 스케일을 완성했다.

특히 배가 영화의 주배경인만큼 철저한 자료 조사를 시작으로 자연 다큐멘터리와 영상을 참고해 해저 화산 분출과 바다 위에서 내려치는 번개, 거대한 쓰나미 등 영화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볼거리를 한층 리얼하게 담아냈고, 모든 요소들을 철저히 계산한 수많은 시뮬레이션을 거쳐 해적선을 뒤덮는 바다의 파도와 해일을 보다 사실적이고 역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다.

또한 바닷속에서 펼쳐지는 수중 장면은 사전 시각화 작업인 프리비즈(Pre-Visualization)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실제 고난도 수중 촬영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여 한층 더 생생한 수중 장면을 담아낼 수 있었다.

여기에 불기둥, 번개섬과 같은 가상의 비주얼은 물론, 고래, 펭귄, 소 등 동물 크리처까지 모두 섬세한 CG 작업으로 완성하여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영화의 압도적인 볼거리를 구현했다.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은 오는 26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