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데가 1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 ⓒ롯데건설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데가 1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 ⓒ롯데건설

- 지난해 7월 채널 개설 후 192일 만에 10만 구독자 달성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개설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획득하게 된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패다.

21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는 지난 7뤌 개설 후 192일 만에 구독자 10만명을달성했다. 타 건설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동일한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는데 약 1년여의 기간이 소요된 것과 비교하면 매우 빠른 결과라고 강조했다.

또 ‘오케롯캐’ 채널은 10만 구독자의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누적 조회수 약 519만회, 좋아요 2만개 등을 기록하며 유튜브 플랫폼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공식 채널명부터 공모 이벤트 투표를 통해 진행하는 등 채널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기 때문이다.

콘텐츠 역시 롯데건설의 ‘오케롯캐’는 고객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제공했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배워보는 ‘집콕레슨’, 경제와 부동산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하는 ‘경제대담’, ‘부동산대담’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9월 유튜브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재벌 3세 이호창본부장의 브이로그 ‘그 남자의 72시간’을 총 4편의 콘텐츠로 제작했다.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을 시도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댄스 크루 ‘홀리뱅’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유튜브 총 조회수 300여만회를 돌파했으며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서 자발적인 공유로 홍보효과도 얻게 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유튜브 채널 운영 노력이 비교적 단기간에 10만 구독자 달성이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다 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소통을 최우선으로 구독자 50만명, 100만명이 될 때까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고객들의 ‘오케롯캐’ 채널에 보여준 따듯한 호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오케롯캐 10만 구독 감사제’를 준비했다.

감사제 이벤트 선물은 LG 스탠바이미와 애플 에어팟 3세대, 크리스피크림도넛 등을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는 이날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오케롯캐’ 채널의 10만 감사제 영상을 시청 후 응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