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디그라운드 홈페이지 통해 2월 10일까지 접수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인디그라운드가 ‘2022 독립영화 매칭 워크숍: 퍼스트링크(이하 퍼스트링크)’의 참여 작품을 모집한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하는 ‘퍼스트링크’는 신진 창작자들과 독립·예술영화 유통 배급 주체들의 연결망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되는 비즈매칭 프로그램으로 오는 3월 30일과 31일 양일간 개최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창작자와 배급사 간의 1:1 비즈니스 미팅, 독립영화 배급의 사례를 나누는 토크 포럼, 네트워킹 자리 마련 등 신진 창작자들의 역량을 강화와 실질적인 배급 산업의 진출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공고를 통해 모집하는 ‘퍼스트링크’ 참여 작품은 2021년 1월 이후 제작 완료되었거나 2022년 제작 완료 예정인 작품으로, 연출자의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장편 연출작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과정을 통해 선정된 작품의 창작자들에겐 워크숍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별도의 심사 과정을 거쳐 해외 진출 및 배급 활성화를 위한 추가 지원을 제공한다. ‘영문 DCP 지원 부문’에 최대 3편의 작품을 선정하여 영문 번역 및 영문 DCP 제작을 지원하고, ‘인디그라운드 초이스상’ 부문에 최대 3편의 작품을 선정, 각 3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퍼스트링크’의 참여 작품 공모는 인디그라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으며, 접수 기간은 24일부터 2월 10일까지 18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