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수목원 조감도 ⓒ부산광역시
▲해운대수목원 조감도 ⓒ부산광역시

-  ㈜파나시아, 해운대수목원 내 탄소중립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 2억 원 부산시에 전달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지난해 5월, 임시개방한 이후 26만 명이 다녀간 시민 휴식공간 ‘해운대수목원’을 위해 부산시와 파나시아가 손을 맞잡았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3일 오전 시청 의전실에서 파나시아(회장 이수태)와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이수태 파나시아 회장, 이민걸 전무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파나시아는 부산시에 해운대수목원 조성을 위한 기부금 2억 원을 전달할 예정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수목원 2단계 사업부지 내에 ‘파나시아 탄소중립 숲’을 조성하는 데에 사용된다.

특히 이는 그동안 사업비 부족으로 표류했던 해운대수목원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편안하고 부담 없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탈바꿈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파나시아 탄소중립의 숲은 생태연못 주변에 조성되며 약 5,500㎡ 면적에 느티나무, 칠엽수, 가시나무 등 20종 450여 그루가 식재될 계획이다. 연간 탄소흡수량은 약 5t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며 향후 이들 수목이 계속 생장함에 따른 탄소흡수량은 매년 대폭 늘어나고, 미세먼지 흡수 및 차단 효과도 톡톡하게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기부금을 쾌척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기부한 큰 뜻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해운대수목원을 시민들이 즐겨 찾는 휴식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파나시아는 부산의 대표적 향토기업으로 대기·수질환경과 수소사업의 솔루션을 가진 글로벌 친환경 설비전문기업으로 최근 매출 약 3,560억 원을 달성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기부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