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사주 매입 통해 주주가치 제고
- 전자투표제도입, 지배구조 투명화 나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삼양식품이 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개선(ESG)에 기반한 주주친화 경영에 속도를 낸다.
삼양식품은 8일 이사회를 열고 자기주식 매입, 배당금 상향, 전자투표제도 도입을 확정했다.
먼저 70억원을 들여 자사주를 취득하기로 결의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2021년 기말 재무제표 기준 배당가능이익 한도 내에서 결정됐다.
삼양식품은 이번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식가치를 제고하고, 매입한 자사주를 향후 임직원의 성과 보상 방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사회에서 배당금 규모도 결정됐다.
2021년도 기말 배당금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전년도 800원에서 200원 인상된 1,000원으로 정했다. 배당금 총액은 75억3,000만원으로 배당성향은 13.4%이다. 배당금은 주주총회 결의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삼양식품은 오는 3월 23일로 예정된 정기주주 총회에서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한다.
전자투표제도는 주주가 주총에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전자투표시스템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제도로 삼양식품은 이를 통해 소액주주들의 적극적인 의결권 행사를 유도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주주친화 정책을 검토하여 도입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내실 있는 성장, 투명한 경영, 사회적 책임 실현을 통해 기업가치를 꾸준히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SR유통] 삼양식품 준법지원인에 서정식 변호사 영입
- [SR유통] 삼양식품, 짬뽕 라면 ‘바담뽕’ 출시
- [SR유통] 삼양식품, 신제품 ‘뽀끼뽀끼크림라뽀끼’ 출시
- [SR유통] 삼양식품, 김정수 부회장·장재성 부사장 승진…투톱 체제로
- [SR유통] 삼양식품, 맵린이 저격 ‘러블리핫불닭볶음면’ 출시
- [SR유통] 삼양식품, 여름 계절면 신제품 ‘비빔밀면’ 출시
- [SR금융] 카드사 ‘깜짝 실적’에도 ‘배당 성향’ 축소
- [SR유통] 삼양식품, 전 사업장 국제 안전보건·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 [SR유통] 삼양사, 정기주총 개최…최낙현 대표이사 신규선임
- [SR경제&라이프] 코스피 상장사, 배당성향 감소…“시가배당률은 증가세”
- [SR유통] 삼양식품, 올 1분기 매출 2,000억원 돌파…분기 사상 최대 실적
- [SR유통] 삼양식품, 미국 시장 타켓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출시
- [SR유통] 삼양식품 인턴사원, 점자촉각책 만들기 봉사 진행
- [SR유통] 삼양식품, 2분기 영업이익 273억원 달성…전년동기 대비 92%↑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