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그룹
ⓒ보람상조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보람상조그룹이 '2022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9년 연속 상조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은 기업의 소비자중심 경영활동 문화 확산과 소비자의 기본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자 후생 증대 및 소비생활 향상과 합리화를 지속적으로 도모하며, 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와 국가경쟁력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제정됐다.

보람상조그룹은 소비자단체, 사업자단체, 공공 및 정부, 학계 등 외부 전문가 30명과 학계 6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과하며 수상 후보군에 선정됐다.

평가지표로는 ▲브랜드 리더십 ▲소비자중심 브랜드 경영체계 ▲소비자불만 관리 프로세스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상조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보람상조그룹은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이라는 기업 슬로건을 바탕으로 지난 31년간 약 250만여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25만 여 건 이상의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5,000여명의 장례전문가를 양성, 배출하고 전국 8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설립했다.

최근에는 기존 상조사업 외에도 여행, 크루즈, 주얼리, 리빙케어, 건설 등 폭넓은 활동으로 생활 전반에 걸친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지난 31년 동안 고객을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해 모셔왔듯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100년 기업이 되겠다"며 "앞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메타버스 활용 온라인 추모관 건립 등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상조기업으로 끊임없이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