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아카데미
ⓒ한국영화아카데미

- 3월 4일~6일 서울 메가박스 성수점, 3월 12일 부산 영화의 전당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한국영화아카데미가 서울과 부산에서 졸업 영화제를 연다.

한국영화아카데미 측은 이번 영화제는 정규과정 38기 졸업 영화제로, 졸업식을 겸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졸업 영화제는 오는 3월 4일~6일까지 서울 메가박스 성수점, 3월 12일에는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각각 개최된다.

한국영화아카데미 38기 졸업영화제는 ‘한도 끝도 없다’는 뜻의 ‘무궁무진’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한국영화아카데미만의 색깔로 한국영화의 미래를 끝없이 그리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무한한 영화 세계에서 38기만의 유전자 ‘무궁무진(Gene)’으로 무한하고 다채로운 시도를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영화제에는 아카데미 3기 동문인 박기용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과 현장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아카데미 출신 동문 감독들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4일 개막식 이후 총 27편의 졸업 작품과 실습 작품을 상영한다. 졸업 작품은 10편의 단편 실사극과 4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됐다. 이에 실습 작품 13편을 더해 영화제 기간 동안 드라마, 코미디, 스릴러,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