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명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부사장. ⓒLX공사
▲최규명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부사장. ⓒLX공사

- 주요 핵심 업무 거친 ‘전략통’…“안정 속 혁신에 박차”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최규명 기획혁신본부장을 신임 부사장으로 임명하는 등 조직인사를 단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최 부사장의 임기는 올해 3월 1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2년간이다.

이번 인사는 경영환경과 사업전략 변화에 민첩한 대응이 가능한 체제로 개편하기 위함이라고 LX공사는 설명했다.

최 부사장은 34여 년 간 ▲인사처장 ▲감사실장 등 LX공사의 핵심부서에 몸담은 전략통으로 꼽힌다. 최 부사장은 전북지역본부장,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을 지냈으며 본사의 전 부서를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격인 기획혁신본부장을 거쳐 부사장에 올랐다.

LX공사는 내부적으로 리더십이 검증된 최 부사장을 통해 국토정보 기반의 혁신을 위한 법ㆍ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지적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투명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도 가속화할 전망이다.

최 부사장은 “중장기 사업전략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공사 혁신을 가속화하는데 노력하겠다”면서 “LX공사가 디지털트윈·메타버스 등 국토정보 기반의 신산업에 대한 혁신성장을 도모하여 공간정보 플랫폼 전문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번 LX공사 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본사

▲ 부사장 최규명

▲ 기획혁신본부장 방성배

 

◆지역본부

▲부산울산지역본부장 박홍서 ▲경기남부지역본부장 윤한필 ▲대구경북지역본부장 이주화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