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랜드에 구현된 뮤지컬 '잃어버린 얼굴 1895' 모습. ⓒSK텔레콤
▲이프랜드에 구현된 뮤지컬 '잃어버린 얼굴 1895' 모습. ⓒSK텔레콤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뮤지컬·댄스·밴드공연·힙합 등 다양한 예술 장르를 선보이는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SK텔레콤이 지난해 5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체결한 ‘실감콘텐츠 분야 대중소기업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이달부터 6월까지 매달 새로운 테마의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업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분야의 매력적인 지적재산권(IP)을 메타버스 서비스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의 첫번째 콘텐츠는 뮤지컬 ‘잃어버린 얼굴 1895’ 관련 이벤트다. SK텔레콤은 서울예술단과 기어이와 협력해 ▲잃어버린 얼굴 1895 전용 랜드·코스튬·아바타 모션 ▲포토존 이벤트 등을 이날 16시부터 공개한다.

또한, SK텔레콤은 이프랜드 인플루언서인 ‘이프루언서’들과 함께 '잃어버린 얼굴 1895' 테마의 랜드·코스튬·아바타 모션을 활용하고 작품 중 일부를 각색한 ‘메타버스 뮤지컬’ 공연을 오는 21일 진행할 예정이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 뮤지컬, 힙합, 댄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메타버스 공간에 펼쳐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업체들과 협력 상생하며 메타버스 생태계를 더욱 즐거운 공간으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