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남부청 전경
▲경기도남부청 전경

- 코로나19 대응 지역특화 컨벤션 공모사업에 최대 6,500만 원 지원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경기도는 15일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지역 기반 산업을 주제로 개최하는 컨벤션을 국제적 행사로 육성하기 위해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 공모사업’에 참여할 행사 전문 민간기관을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성남 의료관광컨벤션, 안산 소재표면기술 컨퍼런스처럼 지역 특화산업을 컨벤션 등과 연계해 경기도 대표 글로벌 행사로 육성하는 것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선정 행사를 1개 늘려 총 4개로 확대했으며, 지원금은 행사당 최대 6,500만 원으로 지원금은 국내외 홍보비,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등 다양한 항목에 걸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학계, 전문 국제회의 기획자로 구성된 자문단으로부터 행사의 전반적인 진단과 더불어 행사의 국제화, 지역산업 연계 기반 관광경제 활성화 등 국제적인 컨벤션 행사로 도약하기 위한 자문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에는 기업, 산하기관 등과 컨소시엄 형태를 구성한 31개 시군 혹은 행사 전문 민간기관 등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심사기준에 그린 마이스(ESG), 온라인 테크놀로지 등 가점 항목을 신설해 세계적인 마이스 산업의 흐름을 이끄는 ‘K-컨벤션’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지역의 산업, 관광, 문화와 연계해 경기도 대표 컨벤션을 육성해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