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광동제약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광동제약은 약국 경영에 도움이 되는 약사 전용 온라인몰 'KD-Shop(케이디숍)'의 정식 오픈을 앞두고 시범 운영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내달 4일 정식으로 오픈하는 KD-Shop은 급속히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전국의 개국 및 개국 예정 약사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사이트를 구성했다. 취급 제품은 광동제약 일반의약품은 물론 다수의 대형 도매상 입점을 통한 국내외 의약품과 의약외품 등이다. 현재 오픈을 앞두고 시범 서비스를 통해 기능과 메뉴를 보완 중이다.

광동제약측은 전국에서 활동 중인 150여 명의 MR을 활용한 직거래처 직접 관리를 기반으로 KD-Shop을 운용, 약국 밀착형 서비스로서 차별성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D-Shop만의 특별한 서비스도 공개됐다. 이 사이트에서는 전국 150여 명의 MR이 온오프라인 CS응대와 실시간 1대1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광동제약 제품과 브랜드 상품을 최저가에 구매 가능한 전용관 서비스, 다빈도 드링크 제품 구매를 위한 정기배송과 시즌별 묶음 할인 상품 코너, 다른 약국의 진열 노하우를 볼 수 있는 온라인 쇼룸 등이 서비스된다.

광동제약은 오픈을 기념해 자사 제품 최저가 보장과 묶음상품 할인 판매, 오픈마켓 형식 최저가 구성, 매일 제공되는 다채로운 이벤트 등을 준비할 예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국내 의약품 유통 시장도 이커머스 확산의 영향으로 온라인화가 가속화하는 중"이라며 "새로운 환경에서 약사님들에게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가 되도록 개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