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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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회용 컵 사용 인증 이벤트, 에코 메장 리유저블 컵 반환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매장 수거 폐플라스틱 재활용한 해양동물 인형 리워드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4월 한달을 지구촌 봉사의 달로 운영하며 오는 30일까지 환경재단과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한 ‘다다익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부터 시작되는 다다익선 캠페인은 ‘다회용 컵을 많이 쓰면 쓸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고객들에게 다회용 컵 사용이 갖는 환경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다다익선 캠페인의 시작을 기념하여 환경재단에 캠페인 지원 기금 2억원을 전달하고 다회용 컵 사용에 대한 인식 전환 및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연중 캠페인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총 2가지 형태의 이벤트로 진행되며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이벤트와 에코 매장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 중 고객이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중복참여도 가능하다.

첫 번째 이벤트인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이벤트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인증샷을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지난해 다회용 컵 이용 건수인 2,188만건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2,188명에게 리워드를 제공한다. 2,000명에게 해양동물 인형 4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100명에게는 톨 사이즈 무료 음료쿠폰, 88명에게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관람권을 제공한다.

또 일회용 컵 없는 에코 매장에서 운영 중인 리유저블 컵 반환을 장려하기 위한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 11개 매장과 제주 23개 매장에서 시범운영 중인 에코 매장에서 리유저블 컵을 사용한 후, 반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전국 에코 매장 34개점의 의미를 담아 총 340명에게 해양동물 인형 4종 중 2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해양동물 인형은 바다에 버려진 폐플라스틱과 스타벅스 서울 시내 5개 매장에서 일주일 간 수거된 플라스틱을 일부 활용한 업사이클링 소재로 제작된다. 플라스틱으로 생명을 위협받는 해양동물들을 보호하고 지켜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스타벅스 로고가 적힌 모자와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제작된 컵 모양의 배지가 함께 제공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식목일, 지구의 날 등 환경의 가치를 돌아볼 수 있는 날이 많은 4월 한달을 지구촌 봉사의 달로 지정하여 전국의 파트너들과 다양한 친환경 활동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그 시작인 다다익선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하고, 이로 인한 환경보호 메시지가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 컵 없는(0) 날로 정해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오는 10일에도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하며 오는 10일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혹은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30명을 추첨해 톨 사이즈 무료 음료쿠폰 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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