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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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KB국민카드는 항공업종의 매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여행 수요가 서서히 회복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분석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그 이후인 2020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항공업종을 이용한 KB국민카드 고객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했다.

구체적인 결과를 보면 코로나19가 시작된 첫해인 2020년 1분기 항공사업종의 카드 매출액은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52% 감소했다. 2020년 2분기에는 85%까지 줄었다. 하지만 2021년 4분기에 매출 감소는 65% 수준에 그쳐 서서히 회복되는 모습을 보였다.

결제 취소율은 2020년 1분기가 4건당 1건 이상 취소되며 가장 높은 취소율(26%)을 보였다. 올해 1분기 취소율은 16%로 줄어들어 코로나19 이전처럼 정상화되는 분위기다.

지난달에 항공사를 이용한 고객의 연령대는 20대 30%, 30대 24%, 40대 21%, 50대 18%, 60대 이상은 7%로 2030세대가 결제 건수의 54%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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