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에쓰오일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에쓰오일(S-OIL)은 7일 서울 스위스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2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전략, 정유-에너지 2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CEO 리더십, 차별화된 브랜드전략, 제품·서비스의 사회적 가치, 외부기관 수상실적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브랜드 전략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고, 정유·에너지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에쓰오일은 코로나 팬데믹 위기 상황에서도 신규 석유화학 복합시설(RUC&ODC) 운영 안정화를 이루고 경제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또한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차별화된 마케팅활동을 지속해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회사 측은 "2007년부터 회사가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고품질·친환경 제품을 생산해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고, 환경과 고객의 안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소비자 맞춤형 프로모션, 품질에 대한 철학인 ‘좋은기름’에 시대정신을 담은 광고캠페인 등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국가산업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여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매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