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DK도시개발, 교육시설 기증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 조감도. ⓒDK아시아·DK도시개발
▲DK아시아·DK도시개발, 교육시설 기증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 조감도. ⓒDK아시아·DK도시개발

-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 맞춰 2023년 준공 계획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DK아시아·DK도시개발이 인천 서구 일대에 한들초등학교와 병설 유치원(가칭) 등 교육시설을 기증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월 착공한 한들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은 4,805가구 규모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가 입지한 한들도시개발구역 내 2블록 5롯트에 조성된다.

연면적 1만8,102㎡, 지하 1층~지상 5층, 초등학교 38개 학급과 병설유치원 7개 학급 규모로 건설된다. 입주민 자녀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준공(2023년 6월) 시점에 맞춰 2023년 5월께 학교를 완공할 예정이다.

학교는 전 교실이 남향으로 배치되고 생태학습을 위한 외부 공간이 별도 조성된다. 미디어 스페이스(다목적공간)과 지역 주민에게 개방되는 열린 시청각실 등도 마련된다.

이번 교육시설 기증을 통해 한들구역은 ▲국·공립어린이집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 ▲백석중학교 ▲백석고등학교 ▲주얼리고등학교 등이 밀집해 있어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학군을 갖추게 된다.

DK아시아·DK도시개발은 사내 봉사단체인 '사랑나눔회'를 결성해 20년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또 이번 교육시설 기증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학교를 건립해 기증하고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 특화에 집중 투자할 방침이다.

김정모 DK아시아·DK도시개발 회장은 "지역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한들초교·병설유치원(가칭) 기증을 시작으로 교육시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도시 속의 새로운 도시를 조성하는 기업으로서 상생과 공존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