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 2022' 삼성전자관에서 팬큐레이터가 소비자 5,325명의 사연으로 꾸며진 팀삼성 라이프 테마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 2022' 삼성전자관에서 팬큐레이터가 소비자 5,325명의 사연으로 꾸며진 팀삼성 라이프 테마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0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22(World IT Show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각각의 전시부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선 삼성전자는 기기간 연결성을 기반으로 일상을 구현한 ‘팀상성 라이프(Team Samsung Life)를 선보인다.

삼성전자 전시 부스에서는 ▲갤럭시 S22 시리즈 ▲갤럭시Z 폴드3·플립3 ▲갤럭시 탭S8 ▲갤럭시 북2 프로 ▲Neo QLED 8K ▲라이프스타일TV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 ▲비스포크 그랑데 AI ▲비스포크 제트봇 AI 등 전시된다.

특히 5,325명의 소비자가 바라는 삼성 제품 간 다양한 연결성에 대한 사연을 바탕으로 4개의 테마 공간(플레이그라운드, 오피스, 스터디룸, 홈)을 구성해 삼성전자 제품들의 유기적인 연결로 만들어지는 팀삼성 라이프를 제시한다.

플레이그라운드는 한적한 밤의 데이트 산책을 특별한 경험으로 남기고 싶다는 부부의 사연을 담아 색다른 공간을 완성했다. 그래피티로 꾸며진 공간에서 갤럭시 S22의 혁신적 나이토그래피 기능으로 촬영한 장면을 Neo QLED 8K와 더프리스타일 등으로 보면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는 방식이다.

오피스와 스터디룸에서는 갤럭시 S22과 갤럭시 북2 프로를 비롯한 다양한 IT, 모바일, 가전 제품들이 제안하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과 학습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맞벌이로 바쁜 신혼부부의 사연을 바탕으로 구성한 홈 테마공간에서는 비스포크 큐커와 갤럭시 S22를 연동해 자동으로 요리코스를 전송한 뒤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하는 모습을 연출한다. AI 세탁실에서는 비스포크 그랑데 AI에 세제가 부족하면 바로 갤럭시 S22로 연동해 주문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윤태식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이번 '월드IT쇼 2022'에서는 고객들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연출한 '리얼라이프' 공간을 마련해 모바일, 가전, TV 등의 고도화된 연결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며 "홈, 오피스, 스터디룸, 플레이그라운드 등 테마별 공간에서 다양한 제품과 함께 팀삼성만이 전달할 수 있는 가치를 마음껏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관을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을 전면에 내세웠으며 ▲LG 스탠바이미 ▲LG 틔운 ▲LG 룸앤TV ▲LG 엑스붐 360 스피커 등 전시한다.

이번 전시관 입구에는 88형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또 전시관 중앙의 IT 존에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LG 그램과 포터블 모니터 LG 그램+view, 고성능 게이밍 브랜드 LG 울트라기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관람객들은 LG 그램과 LG 그램+view를 이용해 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마우스 포인터와 작업창이 듀얼 모니터를 넘나드는 미라매트릭스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촬영한 사진을 LG 그램으로 편집해 영상이나 포토카드로 제작할 수 있다.

또한, LG전자는 고객이 가전을 구입할 때는 없던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LG UP가전 체험 존도 조성했다.

특히 LG 씽큐 체험 존에서는 에어컨, 워시타워, 광파오븐 등 20여 개 제품을 LG 씽큐 앱으로 제어해볼 수 있다.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중인 'ThinQ 방탈출 카페'의 미션 이벤트가 전시관에도 마련돼 미션을 수행한 관람객은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받는다.

아울러, 손소독제를 탑재한 LG 클로이 서브봇과 방역작업을 수행하는 LG 클로이 UV-C봇, 순찰주행과 도슨트 기능을 겸비한 LG 클로이 가이드봇 등 다양한 상업용 로봇도 전시한다.

이밖에 LG전자 전시관에서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4K 터치스크린과 스피커, 마이크 등을 탑재하고 전자칠판 기능이 있는 LG 원퀵, 병원에서 진단과 임상, 수술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의료용 모니터 등을 만날 수 있다.

▲LG전자 모델들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 IT 2022'에서 LG 스탠바이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등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 IT 2022'에서 LG 스탠바이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등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