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미래 반도체 분야를 대내외에 알리고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공식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미래 반도체 분야를 대내외에 알리고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공식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SK하이닉스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SK하이닉스는 연구중인 미래 반도체 분야를 대내외에 알리고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SK하이닉스가 반도체 선행기술을 연구하는 미래기술연구원 산하 Revolutionary Technology Center(RTC)가 공식 웹사이트를 개설한 것이다.

RTC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반도체 산업의 생태계에 필요한 선행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된 연구(Research) 조직이다. SK하이닉스 내에서 차세대 컴퓨팅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연구 분야, 연구 협력 현황 소개 등이 주요 메뉴로 구성된 RTC 웹사이트는 SK하이닉스가 현재 집중하고 있는 연구 분야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통합 데이터베이스로 활용된다. 연구 분야, 연구 협력 현황 소개 등이 주요 메뉴로 구성됐다.

나명희 SK하이닉스 부사장(RTC)은 “앞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논문, 학회 발표(Keynote) 등 주요 연구 성과와 함께 최신 연구개발 소식(News)과 인사이트(Insight)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세계 유수의 기업, 학계, 연구기관과의 활발한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