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임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교육본부장이 지난 21일 '2022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정임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교육본부장이 지난 21일 '2022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RT(에스알 타임스) 최재혁 기자] 조정임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교육본부장이 지난 21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충효 대상' 시상식에서 스포츠교육발전 공로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포츠교육발전공로 대상을 수상한 조정임 본부장은 "이제는 핸드폰과 컴퓨터만 있으면 온라인 상에서 어떤 것도 다 할 수 있는 시대"라며 "어르신들에게도 맞는 시스템들을 만들어 게임도 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르신들은 게임을 하고 싶어도 접속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여서 안타깝다"며 "그런 분들에게 핸드폰이나 컴퓨터 교육을 통해 게임 등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친다면 우울증과 외로움이 훨씬 줄어들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조정임 본부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e스포츠산업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며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진흥협회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e스포츠산업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각도의 지원사업을 전개하면서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지정되면서 e스포츠 열풍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국e스포츠진흥협회는 지난해 5월 e스포츠산업 활성화로 미래국가성장 동력을 만들어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조정임 본부장은 한국e스포츠진흥협회에서 교육을 총괄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