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자체의 SR] 경기도, 새로운 경기도 노래 '마마무 솔라 버전' 음원 공개

기사승인 2022.04.25  09:11:18

공유
default_news_ad2
▲경기남부청

- 누리집 및 유튜브 통해 감상 가능…하반기 댄스 챌린지도 계획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경기도는 경기도 누리집 음원 게시를 앞두고 지난 24일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에 솔라의 ‘새로운 경기도 노래’에 대한 비하인드 인터뷰 영상을 게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말 ‘새로운 경기도 노래’로 최종 선정된 ‘경기도에서 쉬어요’(김지훈 작사, 오농프로젝트 작곡)는 공모 과정에서 경기도민이 작사,작곡,심사 등 전 과정에 참여해 만든 노래로 마마무의 솔라가 부른 ‘새로운 경기도 노래’가 26일 공개된다.

도는 ‘새로운 경기도 노래’의 도민 친숙도를 높이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을 응원하기 위해 마마무 솔라의 소속사인 RBW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24일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에서는 솔라의 ‘비하인드 인터뷰’를 우선 선보이고, 음원 공개일인 26일에는 음원 제작 과정 영상을 추가 게시한다.

솔라는 인터뷰를 통해 “처음 들었을 때 노래가 좋아서 깜짝 놀랐다”며 “노래를 부르면서 많이 치유되는 기분이었다. 경기도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께서 꼭 한 번 들어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성호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밝은 에너지가 돋보이는 마마무 솔라와 협업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업을 통해 경기도 공식 노래인 ‘경기도에서 쉬어요’가 도민들에게 널리 퍼지고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현재 뮤직비디오와 안무를 제작 중으로 올 하반기에는 안무를 활용한 도민 댄스챌린지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노래는 기존 경기도 노래 작곡자의 친일 행위 논란 발생으로 2019년 제창이 중단됐으며, 2020년 이를 대신할 새로운 노래를 도민 공모전을 통해 제작했다. ‘경기도에서 쉬어요’는 ‘경기도 상징물 관리 조례’ 개정을 거쳐 2022년 1월 경기도를 대표하는 8번째 상징물로 등록됐다. 

정명달 기자 mensis34@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