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2022년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동원그룹
▲동원그룹, 2022년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동원그룹

- 8개 주요 계열사 영업, 생산 등 다양한 직무 인턴 400여명 모집

- 약 8주 동안의 인턴십 근무, 종합적 검토 후 정규직 채용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동원그룹이 2022년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동원그룹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5월 9일까지 ▲동원산업 ▲동원로엑스 ▲동원F&B ▲동원디어푸드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동원엔터프라이즈 등 8개 주요 계열사에서 ▲영업 ▲생산 ▲연구 ▲IT 등 다양한 부문의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400여 명이다.

동원그룹은 최근 2차전지 소재 사업을 통해 신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전 계열사에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첨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관련 분야의 채용 정원을 대폭 확대했다.

이번 모집은 대학교 기졸업자와 2022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1차 면접 ▲인턴십 전형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다음달 9일까지다.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회사별 공고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인턴 실습은 6월 중순부터 약 8주 동안 진행된다.

인턴사원들은 실습 기간 중 직무 전문 교육, 현업 프로젝트 수행 등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현업 부서에서는 인턴사원들의 ▲직무역량 ▲조직적합도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채용면접 대상자를 선발해 경영진 면접 후 정규직 채용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인턴사원들이 해당 직무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업 전문가의 피드백은 물론 각종 온라인 학습 등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기업의 책임 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그룹은 복지포인트 지급, 경조사비 및 연간 도서비 지급, 자녀 학자금 지원, 리프레시 휴가 지급,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임직원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동원그룹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자들은 지원회사 및 직무별 소개 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모집 기간 동안 1대의 1 채팅 상담을 통해 손쉽게 채용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