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시 1년만에 매출액 200억원 달성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동원F&B는 지난해 7월 출시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복숭아, 레몬)이 지난 15일 기준 누적 판매량 1,500만병을 돌파하고 매출액 200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원F&B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제로 칼로리 음료 제품으로, ‘아이스티는 달아 열량이 높다’는 고정관념을 바꿨다고 소개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음료 시장은 탄산 음료를 중심으로 제로 칼로리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원에서 2018년 1,155억원, 2021년 2,000억원대로 증가해, 최근 5년간 약 2배 이상 급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동원F&B 관계자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일부 편의점 등에서 품절을 기록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보성산 찻잎을 비롯한 원재료 수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제로 칼로리 음료를 비롯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SR유통] 동원디어푸드, 애완용품 기획전 '츄페스타' 진행
- [SR유통] 동원F&B, 5월 ‘가정의 달’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 진행
- [SR유통] 동원그룹, 2022년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 [SR유통] 동원산업, 300kg 초대형 참다랑어 해체쇼 진행
- [SR유통]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 양산 돌입
- [SR유통] 동원F&B, ‘동원참치 스프레드&튜나페’ 출시
- [SR기획-'환골탈태' 나선 유통기업] <6>김남정 동원그룹 부회장 경영 3년째…조직문화 '새 바람' 분다
- [SR유통]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KAIST 명예 과학기술학박사 학위 수여
- [SR유통] 동원홈푸드,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포르투7’ 2호점 합정점 오픈
- [SR유통] 동원그룹 2022년 정기 임원 인사…성과·전문성 중심
- [SR유통] 동원그룹,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신설…대표이사에 강동만 본부장 임명
- [SR유통] 동원그룹, 하반기 신입 공채 실시…메타버스로 직무상담 제공
- [SR유통]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캔 제조 자회사 MKC 흡수합병
- [SR유통] 동원홈푸드, 열량 낮춘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비빔장’ 출시
- [SR유통] 동원홈푸드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용산 아이파크몰에 2호점 오픈
- [SR유통] 동원디어푸드,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PC·앱 서비스 개편
- [SR유통] 동원샘물 라벨프리, 기아 전기차 EV6와 친환경 프로모션 진행
- [SR유통] 동원그룹 ‘동원산업·동원엔터프라이즈’ 합병 비율 변경
- [SR유통] 유통업계, 참여형 캠페인 및 플라스틱 줄이기로 ESG경영에 박차
- [SR유통] 동원F&B, 김종국 모델로 '리챔 더블라이트' 두 번째 TV CF 공개
- [SR유통] 동원F&B, 수능수험생 위한 올리닉 울타라 비타 액션 할인
- [SR유통] 동원F&B, 동원참치 전 제품 가격 평균 7% 인상
- [SR유통] 동원F&B, 더현대 서울에 ‘양반’ 팝업스토어 운영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