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 ⓒGS리테일
▲GS25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 ⓒGS리테일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21일 선보인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이하 진또갈비삼각김밥)이 4일간 50만개 넘게 팔리며 삼각김밥 단일 품목으로는 최단 시간 50만개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25일 밝혔다.

​진또갈비삼각김밥은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인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 출연 중인 가수 이찬원씨가 경연 메뉴로 선보였다. 지난 20일 방영분에서 우승 메뉴로 확정돼 GS25가 상품화했다.

GS25가 편스토랑의 제휴사로 참여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우승 메뉴 그대로의 상품화 ▲소비자의 상품 접근성 확대 등이다.

이를 위해 호텔 쉐프 출신의 GS리테일 식품연구소 직원들이 녹화 방송이 끝나고 3주간 비밀스럽게 상품화 연구를 거듭했고, 오프라인 GS25 매장 뿐 아니라 모바일 앱 예약 주문, 라이브커머스 판매 등 가용 채널을 모두 동원해 판매에 나서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종서 GS25 프레시푸드팀 주먹밥 MD는 “GS25의 프레시푸드가 미디어커머스와 결합해 새로운 역사를 쓰며 제2의 도약기를 맞았다”며 “상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원래의 맛을 그대로 전달해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