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한춘식 코오롱글로벌 상무, 박재철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상무, 안진수 코오롱글로벌 상무가 협약식을 마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왼쪽부터)한춘식 코오롱글로벌 상무, 박재철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상무, 안진수 코오롱글로벌 상무가 협약식을 마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 '하늘채 홈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의 스마트 홈 서비스 강화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코오롱글로벌이 건물관리솔루션 업체와의 업무협약(MOU)를 통해 ‘하늘채 홈 IoT 플랫폼’의 스마트 홈 서비스 강화와 기반 확보에 나선다.

코오롱글로벌은 코오롱베니트,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홈IoT서비스와 공동주택 통합관리솔루션 간 연동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늘채 IoK’는 코오롱글로벌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코오롱베니트의 ’홈IoT 플랫폼‘을 결합한 서비스다. 하늘채 IoK는 세대 내 유‧무선 통신망으로 연결된 기기를 제어 및 모니터링을 하거나 외부에서 작동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대 관리비 ▲입주민 퇴거 정보 확인 등의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입주자 편리성 및 시스템 안정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T ▲LG전자 ▲LGU+ ▲SKT ▲삼성전자 ▲cv-net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서비스 강화와 기반 확보에 노력을 기울였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하늘채 입주민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복잡한 서비스 간 연동 절차도 쉽게 적용해 나갈 것”이라면서 “하늘채 고객에게 진보된 삶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전국 공동주택‧집합건물 3만여 단지, 1,000만 가구를 관리하고 있는 국내 1위 공동주택 통합관리솔루션 기업이다.

국내 최대 아파트 관리비 수납중계서비스 및 공동주택‧집합건물 ERP서비스, 국내 최초 입주민 온라인 서비스(관리비 조회‧할인‧납부‧모바일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