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건설부동산] 아파트 분양 성적 따라 후속 분양 상가시장 달라져

기사승인 2022.06.02  18:15:38

공유
default_news_ad2
▲울산 중구 우정동  ‘마스카 태화강’ 투시도. ⓒ반도건설

- 반도건설, 유보라 단지 내 상가 '마스카 태화강' 이달 공급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아파트 분양 성적에 따라 후속 분양하는 상업시설 인기가 달라지는 모습이다.

분양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아파트에 대한 평가가 후속 분양 상가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올해 1월 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업무 1블록에 분양한 ‘시티오씨엘 3단지’ 상업시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은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앞서 분양한 ‘시티오씨엘 3단지’는 56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7,136명이 참여하면서 평균 12.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 8월 경기 과천에 분양한 ‘과천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단지 내 상가는 분양 하루 만에 전 호실 계약 마감에 성공했다. 앞서 분양한 아파트 '과천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도 청약률 718.31대 1을 기록해 전 주택형이 1순위에서 마감됐다.

이 가운데 반도건설이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일대에서 ‘마스카 태화강’을 6월 분양할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앞서 평균 청약 경쟁률 11.3대 1로 완판을 기록한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의 단지 내 상가로 조성되며, 지상 1층~지상 3층 총 99실 규모다.

롯데건설은 서울시 도봉구 방학동 일원에 상업시설 ‘도봉 롯데캐슬 하이브스퀘어’를 오는 6월 분양할 계획이다. 도봉 롯데캐슬 골든파크’ 단지 내 상가로, 지하 1층~지상 3층에 조성된다.

한양은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에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를 5월 선보일 계획이다. 분양 당시 1순위 마감을 기록한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단지의 지하 2층~지상 3층에 위치한다.

서희건설은 인천광역시 강화군에 ‘인천 강화 서희스타힐스’ 단지 내 상가를 분양 중이다. 상가는 지하2층~지상25층, 18개동 총 1,324세대의 입주민 독점상가이며, 총 34실로 구성된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분양 흥행을 기록한 아파트 상업시설은 이미 입지와 수요 검증이 이뤄져 수요자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