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커피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500ml’ 등 총 5종의 제품에 대해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 및 서비스의 환경영향을 정확하게 계측하고,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유도하는 제도다. 환경부가 총괄운영,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인증과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탄소발자국·자원발자국·산성비 등 7개 항목에 대한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ESG경영을 강화하고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신청했고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 브루500ml 페트(PET) 3종(블랙, 스위트 블랙, 라떼), 칸타타 275ml 캔 2종(프리미엄 라떼, 카라멜 마키아토)이 최근 인증을 획득했으며 앞으로도 제품군을 확대하며 인증을 획득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당사 제품이 커피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점에 대해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원료 소싱, 생산, 유통 및 폐기 등 모든 과정에서의 계측 및 정보 공개 뿐 아니라 경량화, 환경을 고려한 제품 설계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R유통] 롯데칠성음료·롯데마트·옥스팜, '깨끗한 물' 나눔 업무 협약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준다
- [SR유통] 롯데칠성음료ㆍ이마트24, 아이돌 그룹과 콜라보 진행
- [SR유통] 롯데칠성·풀무원, '헬시플레저' 맞춘 유기농 음료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라떼홀릭 X 작가 퍼엉 콜라보 굿즈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프로그램 5기' 2팀 선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더하다' 3종 차음료 내놔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597억원…전년比 '84.9%' 증가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무라벨생수 판매량 전년비 1670% 증가
- [SR유통] 롯데칠성음료-홈플러스, 제주도 감귤농가 위한 착한소비 캠페인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맞춤형 영양 관리 앱 ‘필리코치’ 선봬
- [SR사회공헌] 롯데칠성음료,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피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제로 칼로리 '핫식스 더킹 제로' 선봬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가상인간 류이드X싸이 콜라보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 공개
- [SR새상품] 롯데칠성음료, 맥주효모 환 '클라우드 리치스트'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안중근 의사 기념관서 열린 국가보훈처장 표창 수상
- [SR유통] 세븐일레븐, 롯데칠성 클라우드 더한 안주 시리즈 출시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아이유 담은 한정판 펩시 선봬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대상 '와인 소믈리에 자격 인증 과정' 성료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워커스하이', 사내벤처에서 독립법인으로…마이크로스토어사업 본격화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ESG로드맵 담긴 '2021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서울산업진흥원과 손잡고 식물성 음료 개발 스타트업 모집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정보보호 위한 ISMS-P 인증 취득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와인 복합 공간 오비노미오 청담점 열어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