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PROJECT MOD' 기반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넥슨
▲넥슨이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PROJECT MOD' 기반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넥슨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넥슨이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 모드(PROJECT MOD)' 기반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양 측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들이 'PROJECT MOD'를 활용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초점을 맞춰 협력할 계획이다.

PROJECT MOD는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이다. 자사 인기 지적재산권(IP)인 ‘메이플스토리’의 그래픽 리소스를 콘텐츠 창작에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UGC(User Generated Content)를 이용한 자유도 높은 제작 환경을 갖췄다.

특히 프로그래밍 지식을 보유한 이들의 경우 PROJECT MOD에서 루아 스크립트(Lua Script) 기반으로 콘텐츠 개발이 가능하며 팀 단위의 공동 제작을 통해 규모감 있는 콘텐츠를 출시할 수도 있다.

신민석 넥슨 신규개발본부 디렉터는 "이번 협업으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를 비롯한 다양한 개발자분들이 PROJECT MOD가 보다 편리하게 콘텐츠를 만들고 서비스할 수 있는 유용한 플랫폼이라는 점을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