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 매버릭’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
▲‘탑건: 매버릭’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

- ‘톰 크루즈’ 블록버스터…여름 극장가 전 세대·전 연령층 정조준 흥행 열기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탑건: 매버릭’이 개봉 첫 날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23일 오전 7시 기준)에 따르면, 관객수 25만3,065명(누적 포함)을 기록하며 흥행 활주로에서 쾌속 이륙에 성공했다.

‘탑건: 매버릭’은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글로벌 최고 박스오피스를 기록하고 있어, 그 열기를 이어 한국에서도 흥행 고공비행을 이어갈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보통의 영화들은 개봉 첫 날 대비 실시간 예매량이 줄어드는 현상을 보인다. 하지만 ‘탑건: 매버릭’은 최근 천만 관객을 달성한 ‘범죄도시2’와 같이 입소문 효과로, 실시간 예매율 또한 압도적 1위를 유지하는 기현상을 보이고 있어 흥행 비행의 고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현재 글로벌 박스오피스 9억 달러를 기록, 올해 글로벌 최고 흥행작을 바라보고 있어, ‘탑건: 매버릭’의 국내 흥행 여부 역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탑건: 매버릭’은 톰 크루즈의 열 번째 내한으로 특히나 국내 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례적일만큼 평단과 관객 모두가 입을 모아 시사회 이후 극찬을 보낸 만큼, ‘탑건: 매버릭’의 오프닝 박스오피스 1위 기록은 새로운 흥행 최강자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로튼토마토 홈페이지 캡처
ⓒ로튼토마토 홈페이지 캡처

무엇보다 북미에서 개봉 한 달째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 관객지수 99%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탑건: 매버릭’이 대한민국에서도 남다른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CGV 골든에그 지수 99%, 롯데시네마 관람객 평점 9.8점, 메가박스 관람객 평점 9.6점, 네이버 영화 관람객 평점 9.58, 기자평론가 평점 8.75를 기록한 것. 영화를 관람한 모두가 입을 모아 찬사를 보내고 있어 ‘탑건: 매버릭’의 박스오피스 흥행에 귀추가 주목된다.

ⓒCGV,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캡처
ⓒCGV,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캡처

특히, 연령별 예매율 경우, 20대부터 50대까지 거의 전 연령, 전 세대에 걸쳐 고른 선호도를 보이고 있어 톰 크루즈 필모 최고의 국내 흥행 성적이 점쳐지고 있다.

영화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현재 다양한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