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멀티 디바이스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멀티 디바이스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 ⓒ삼성전자

- 제품·서비스 연결 '스마트싱스'로 통칭…연결 경험 전반으로 의미 확장

- 다양한 스마트싱스 생활상 보여주는 '도감' 콘셉트 캠페인 전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삼성전자가 개인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제안하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서비스는 물론 외부 기기 연결까지 포함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기기 연결 경험을 통칭한다.

삼성전자는 기술 중심으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에 한정됐던 '스마트싱스'의 개념을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 고객경험 전반으로 확장해, 일상 속 스마트싱스 활용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의 기기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이다.

TV·온라인 광고, SNS 등을 통해 공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취미를 공유하는 놀이문화가 된 '도감' 콘셉트를 활용한 것이다. 고객들의 실제 멀티 디바이스 사용기나 아이디어 제안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삼성전자는 MZ세대(1980~2000년 출생 세대) 등 젊은 고객들이 기기 연결 경험을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돌봄 ▲친환경 활동 ▲홈 엔터테인먼트 ▲1인 방송 ▲자녀 건강 관리 ▲홈 쿠킹 등 다양한 스마트싱스 생활상을 제시한다.

이번에 공개된 소개 영상에서는 스마트싱스에 대해 단순히 제품을 연결하는 게 아니라 '생활과 아이디어를 연결해서 내가 원하는 일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한마디로 설명할 수 없다. 너와 나의 스마트싱스는 완전히 다르니까'라며 실제로 경험해 볼 것을 제안한다. 캠페인의 영상·체험 스토리는 각각 번호(No.)가 붙지만 순서에 관계없이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TV·온라인 광고 외에도 앞으로 고객들이 스마트싱스 활용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삼성 디지털프라자 주요 매장에 마련하고, 스마트싱스 활용팁 공유 등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모바일 제품뿐 아니라 TV·가전을 아우르는 멀티 디바이스의 연결 경험을 강화하자는 DX부문 통합 시너지의 취지에 따라 기획됐다. 특히 삼성전자는 다양한 외부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는 개방형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로 고도화된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들이 개인 일상에 최적화된 연결 경험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폭넓은 제품과 다양한 사물 간 연결에 기반한 차별화된 경험 제안"이라며 "각자 원하는 일상을 만들고 공유하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트렌드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