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CJ ENM

- 전 세계 호평 리뷰 포스터 공개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헤어질 결심’이 개봉을 이틀 앞둔 27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한국영화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은 것은 물론, 박찬욱 감독의 6년 만의 한국영화 복귀작이자 탕웨이와 박해일의 탄탄한 캐스팅 조합, 예측불가한 신선한 전개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수사극과 멜로극을 조화롭게 빚어낸 박찬욱 감독의 색다른 시도에 국내 주요 언론들도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이어 군더더기 없이 펼쳐지는 영상미부터 촘촘하게 쌓아 올린 탁월한 스토리텔링, 모두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사망자의 아내 ‘서래’ 역 탕웨이와 예의 바르고 청결한 형사 ‘해준’ 역 박해일의 완벽한 호흡까지 풍성하게 완성된 화제작 ‘헤어질 결심’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공개된 ‘헤어질 결심’ 리뷰 포스터는 굽이치는 산과 요동치는 파도의 파장 위로 거니는 ‘서래’와 ‘해준’의 모습과 함께 언론의 역대급 호평이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스토커’, ‘아가씨’에 이어 ‘헤어질 결심’ 1차 포스터를 디자인하며 화제를 모은 영국의 엠파이어 디자인(Empire Design) 사가 협업해 그 기대를 배가시킨다. 먼저, 영화를 관람한 해외 언론들은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을 받은 박찬욱 감독의 새로운 작품 세계에 대한 뜨거운 호평을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