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행숙 정무부시장 ⓒ인수위
▲이행숙 정무부시장 ⓒ인수위

-정무부시장 이행숙, 비서실장 박병일, 대변인 고주룡 발탁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유정복 민선8기 인천시장과 함께 할 주요 정무직에 대한 인선이 27일 발표됐다.

정무부시장에 이행숙(59·여·행정학 박사) 시장직 인수위원이 내정됐다. 비서실장에 박병일(44) 전 국회의원 보좌관, 대변인에 고주룡(60) 전 MBC 논설위원이 각각 선임됐다.

유정복 당선인은 “이 정무부시장 내정자는 부시장으로서 민선 8기 3대 핵심가치인 균형·창조·소통을 실현해 시민을 행복하고 인천을 발전시키는데 함께 할 적임자”라며 “특히 여성 부시장으로 시정에 여성계의 의견이 더 많이 반영되길 바란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인천지역 첫 여성 부시장인 이 정무부시장 내정자는 인천시 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자유한국당 인천 서구을 당협위원장을 지냈고 선거기간 대외협력본부장을 맡았다.

이학재·정유섭·배준영 국회의원 보좌관을 지낸 박 비서실장은 유정복 당선인의 민선 6기 인천시장 비서관을 지냈다. 이번 선거에서 핵심 브레인 역할한데 이어 인수위 에서 당선인 비서실장을 맡아 실무를 총괄했다.

▲고주룡 대변인 ⓒ인수위
▲고주룡 대변인 ⓒ인수위

MBC 기자 출신인 고 대변인은 MBC 통일방송연구실장을 역임했고 20대 대통령직 인수위 자문위원과 유 당선인 인수위의 공보특보로 활동했다.

한편 유 당선인은 문화예술국장을 홍준호(47·지방고시 7회) 인천시 행정관리국장으로 내정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