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회
▲송도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회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서울시의회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는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사청문회는 전날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렸다. 인사청문회 위원 소속인 송도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은 한 후보자가 사전에 제출한 서면질의자료를 바탕으로 후보자 검증에 나섰다.

송 의원은 한 후보자에 대해 “해군사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해군 장교로 군 복부를 마치고 서울시 공무원으로 근무하여 행정능력은 뛰어날지 모르지만 도시기반 시설물 관리를 위한 기술분야의 전문성은 다소 부족하다”며 “천만 서울시민이 안전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말했다.

또, 이사장 후보자의 인사검증을 위해 사전 제출한 자료가 일부 미흡한 부분이 있어 후보자 적합성 판단에 혼선을 유발한 부분을 지적하면서 “향후 서울시 및 시의회와 업무추진 시 충실한 자료제출과 사전협의를 통해 불필요한 갈등 및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송 의원은 “이사장 후보가 서울시 재직 시절 서울시 산하 기관인 한강사업본부장과 상수도사업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공기업에 대한 조직운영 경험을 활용해 상급 기관인 서울시와의 원활한 소통으로 시민 안전이 최우선시 되도록 공단을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