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롯데홈쇼핑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롯데홈쇼핑은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TV홈쇼핑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로, 각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이 내놓은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산업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한다.
ESG 경영이 화두가 됨에 따라 지난해 ‘사회적 가치’ 항목을 신설해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등 총 8가지를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롯데홈쇼핑은 종합 평가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얻어 3년 연속 TV홈쇼핑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롯데홈쇼핑은 주문과 상담이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스마트 컨택센터’를 비롯해 상담원 전화 대기 중 이탈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핑 안내 메시지를 전송하는 ‘캐치업 콜’, 로보틱 처리 자동화(RPA) 기술을 활용한 ‘사전 불만 감지 시스템’ 등 신규 서비스가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서비스 고도화 및 소통 확대에 힘쓴 결과 3년 연속으로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를 수상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접점을 통해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신뢰에 보답하는 진정성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SR유통]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초록뱀미디어와 아티스트 전속 계약
- [SR유통] 롯데홈쇼핑, 국내여행 특집 원데이 모바일 생방송 진행
- [SR유통] 롯데홈쇼핑, 'LBL' 모피 코트 역시즌 특집 방송 진행
- [SR사회공헌] 롯데홈쇼핑, 시각장애 아동 위해 음성도서 제작 기부금 전달
- [SR유통] 롯데홈쇼핑, 벨리곰 서비스 제공 위해 인천공항공사와 맞손
- [SR유통] 롯데홈쇼핑, 식품 프로그램 3주년 기념 특집방송 진행
- [SR유통]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통해 쌍용 신차 홍보
- [SR유통] 롯데홈쇼핑, 초복 앞두고 보양식 라인업 확대
- [SR유통] 롯데홈쇼핑, 유통기한 임박 상품 80% 할인
- [SR유통] 롯데홈쇼핑, 발뮤다 더 토스터 등 히트상품 할인판매
- [SR유통]롯데홈쇼핑, 인권경영 헌장 선포…ESG경영 가속화
- [SR유통] 롯데홈쇼핑, 영등포 당산근린공원에 미세먼지 저감 녹지공간 조성
- [SR유통] 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