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족발상회 ‘와사비톡 냉채족발’. ⓒbhc
▲bhc 족발상회 ‘와사비톡 냉채족발’. ⓒbhc

- 와사비톡 냉채족발·매콤냉칼국수·매콤냉칼국수 보쌈세트 등 3종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bhc가 운영하는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와사비톡 냉채족발’과 ‘매콤냉칼국수’, ‘매콤냉칼국수 보쌈세트’ 등 여름 신메뉴 3종을 최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와사비톡 냉채족발’은 기존 냉채족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겨자 소스 대신 생 와사비를 접목해 톡 쏘면서도 깔끔한 맛을 선사, 이색적인 맛을 찾는 MZ세대의 입맛을 공략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와사비톡 냉채족발’은 황기, 헛개나무, 통계피 등 10가지 한약재로 우려낸 육수에 100% 국내산 돈족을 넣고 삶아 잡내를 없애고 3대째 전수된 비법을 사용해 만든 갱엿으로 족발 특유의 단맛과 윤기를 더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매콤냉칼국수’는 족발상회 인기 메뉴인 ‘어탕칼국수’의 부추생면을 활용했다. 부추생면에 살얼음을 띄운 냉면 육수를 부어 완성했다. 백김치, 오이, 깻잎 등을 첨가해 씹는 맛과 시원한 식감을 살리고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양념장과 고소한 깨소금을 넣어 감칠맛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매콤냉칼국수 보쌈세트’는 ‘매콤냉칼국수’와 보쌈이 더해진 세트 메뉴다. 

족발상회 관계자는 “그간 족발상회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무더워지는 날씨 속 기력 보충에 효과적이면서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 메뉴들을 고안했다”며 “앞으로도 족발상회는 시즌 이슈, 트렌드 및 고객 니즈, 브랜드 정체성 등을 고려한 메뉴 개발로 고품격 족발 브랜드 명성을 탄탄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