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현대제철 직원들이 단가 부풀리기 등을 통해 100억원 가량을 횡령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회사는 내부 감사에 착수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 등에서 일부 직원들이 조직적으로 유령회사를 설립해 약 100억원을 빼돌렸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글에는 현대제철 일반직과 기능직 직원들이 유령회사를 설립해 조업용 부품 단가를 부풀리거나 허위로 발주해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100억원 가량을 횡령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와류방지기는 보일러 드럼의 내부에 있는 강수관 입구에 설치하는 장치로, 와류 때문에 강수관 내에 기포가 흡입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작은 구멍을 뚫은 판 또는 관을 의미한다.

이와 관련 현대제철 관계자는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내부 조사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지난해에도 사내 횡령 사태로 홍역을 치렀다. 당진제철소 내 특수강부서 직원이 철강 제품 공정에 쓰이는 부원료인 니켈을 100여 차례에 걸쳐 총 75톤가량을 빼돌려 고물상에 판매, 10억원이 넘는 이득을 챙긴 사실이 드러났다. 당시 피의자는 이 돈으로 경기 성남시 아파트를 비롯해 외제차와 명품 등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