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게임] 넥슨, 제7회 NYPC 참가자 모집…메타버스 채널 오픈

기사승인 2022.07.13  18:01:19

공유
default_news_ad2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2 참가신청 사이트 이미지. ⓒ넥슨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넥슨이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2(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울러 청소년들이 대회 정보를 충분히 얻고 쉽고 재미있게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채널 ‘NYPC PARK’를 오픈한다.

기존 예선대회를 총 2라운드의 ‘라운드제도’로 개편한 올해 NYPC는 프로그래밍에 관심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8월 22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절대평가인 Round 1은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시행되며 넥슨 게임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하고 참신한 총 7개의 문제가 출제된다.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올해 NYPC는 참가희망자 및 참가자들에게 새롭게 바뀐 대회방식에 대한 사전 충분한 정보 제공과 쉽고 재미있게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달 20일부터 9월 4일까지 메타버스 채널 NYPC PARK를 운영할 예정이다.

NYPC PARK는 올해 10월 29일 오프라인 본선 대회가 개최될 넥슨 사옥을 온라인으로 구현했으며 청소년들은 메타버스 채널에서 본선 현장을 간접 체험하고 이벤트에 참여해 퀴즈를 풀며 대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올해 NYPC는 참가자들의 대회 참여 기회가 확대돼 코딩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경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누구나 도전 가능한 시뮬레이션 문제 출제로 대회 참여의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더욱 집중한 만큼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규 기자 gyurock99@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