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유통] 현대백화점·고려대, ESG 가치 실천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7.18  15:32:57

공유
default_news_ad2
▲18일 오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오른쪽)과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 및 ESG 가치 실천에 대한 연구 후원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현대백화점이 고려대학교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고려대학교와 ‘기후위기 대응 및 ESG 가치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려대학교와 환경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등 정부기관과 시민단체가 공동 추진하는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등 ESG 가치 실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혹서기를 맞아 내달 고려대학교 사회공헌원 및 학생들과 함께 서울 종로구 창신동 및 돈의동 쪽방촌 주민 약 700명에게 식음료와 생활용품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폭염대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은 오는 2024년까지 3년간 고려대학교가 추진하는 기후·환경분야 사회공헌활동 수행과 ESG 가치 실천 및 확산에 대한 연구 등에 총 3억원도 후원할 계획이다.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은 “고려대학교는 우리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ESG 관련 봉사활동과 공헌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역량을 활용해 기술·연구기반 사회공헌프로그램을 ESG와 연계 및 확대하는 것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기후위기로 인한 피해는 사회적 약자, 취약 계층이 먼저 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고려대학교가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ESG 경영 가치를 실천하는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최신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