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미래 창작 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을 개최한다. ⓒ컴투스
▲컴투스가 미래 창작 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을 개최한다. ⓒ컴투스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컴투스가 콘텐츠 시장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해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작품 접수는 다음달 2일부터 오는 9월14일까지 진행된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은 창작 인재 육성은 물론 순수예술 분야를 지원하기 위한 문학 공모전으로 올해 개최 5주년을 맞이했다.

컴투스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를 '새로운 세상과 만나다'로 정했다. 또한 작가 준비생 뿐만 아니라 MZ 세대를 포함한 일반인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존 '원천 스토리'와 더불어 간단한 카피라이트 문구만으로 참여가 가능한 ‘워드 플레이’를 특별 부문으로 신설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워드 플레이' 부문에서는 공모 주제와 키워드에 따라 30자 이내의 재치 있는 카피 문구를 접수한다. 참여자들은 ▲메타버스 ▲유니버스 ▲2032년(10년 후)의 키워드를 활용해 언어유희, 패러디, N행시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원천 스토리 부문에서는 주어진 주제에 맞춰 장르 및 소재 등의 제한 없이 모든 창작 스토리를 접수하고, 게임,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작품을 선정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