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서울시의회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서울시의회
▲제11대 서울시의회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서울시의회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서울시의회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8월 12일까지 제11대 서울시의회 핵심가치와 비전을 표현하기 위한 슬로건을 서울시민 대상으로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의회는 새롭게 출범하는 제11대 의회의 정체성과 지향하는 바를 표현하는 슬로건을 제작해 의정활동 방향으로 삼기 위해 이번 공모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서울시의회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서울시민으로, 서울시의회 홈페이지 배너 또는 응모 웹페이지 직접 접속해 응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의회 핵심가치와 비전을 표현할 수 있는 20자 내의 문구를 제출면 된다. 제출된 슬로건은 3단계 심사를 거쳐 8월 중에 결정될 예정이며, 서울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한다.

​1단계 심사는 주제 및 응모자격 부합여부, 출품 형식 등을 공모전 운영대행 업체를 통해 100~200건을 선정하고 2단계 심사에서는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상징성, 창의성 등을 평가하여 최종 후보작 6건을 선정한다. 

마지막으로 최종후보작 6건에 대한 서울시의회 내부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우수(1명), 우수(2명), 장려(3명)을 선정하게 된다. 최우수작 당선자 1명에게는 의장 표창 및 상금 100만원, 우수작 당선자 2명에게는 각각 의장 표창 및 상금 50만원, 장려작 3명에게는 각각 의장 표창 및 상금 3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아울러 선정된 슬로건은 제11대 임기가 종료되는 2026년 6월까지 의정활동 홍보영상과 홍보책자, 각종 간행물기념품, 간행물 등에 서울시의회 홍보 문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