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클레무브 강형진 부사장(왼쪽)과 아이나비시스템즈 성득영 대표(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라그룹
▲)HL클레무브 강형진 부사장(왼쪽)과 아이나비시스템즈 성득영 대표(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라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한라그룹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클레무브와 모빌리티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나비시스템즈가 '레벨4 자율주행 기술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27일 회사에 따르며 지난 26일 HL클레무브 판교 R&D 센터에서 협약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HL클레무브 강형진 부사장, 아이나비시스템즈 성득영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판교에서 운행 예정인 오토 셔틀 초정밀 위치 인식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레벨4 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되는 오토 셔틀에는 HL클레무브의 레이다, 카메라, 라이다(Lidar) 등 고성능 인지 센서와 아이나비시스템즈의 고정밀 지도가 적용된다. 오는 10월 판교테크노밸리에서 론칭되는 오토 셔틀은 내년 인천 송도에서 추가 운행될 예정이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모빌리티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고정밀 지도 관련 빅데이터를 구축해왔다. 지도의 오차 범위는 수 센티미터(Cm)다. 도로 경계선, 중심선 등 차선 단위는 물론 노면 마크, 요철, 신호등, 표지판 등 교통 정보가 3차원 디지털로 지원된다.

사람, 동물, 차량 등 환경 인지 솔루션은 HL클레무브가 제공한다. 초정밀 맵핑(Mapping)과 인지 기술의 융합, 즉 측위 기술 첨단 개발이라고 볼 수 있다. 

HL클레무브 강형진 부사장은 "아이나비시스템즈 맵핑 시스템의 강점은 높은 신뢰도에 있다"며 "이번 기술 협력을 통해 레벨4 대중화는 물론 완전자율주행 비즈니스에서도 윈윈하는 관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아이나비시스템즈 성득영 대표는 "HL클레무브와 협업을 통해 레벨4 자율주행 상용화 시대를 앞당기고 양 사가 자율주행 운송 플랫폼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이끌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