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삼성SDS가 2022년 2분기 ▲매출 4조5,952억원 ▲영업이익 2,700억원 ▲순이익2,725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3조2,508억원) 대비 41.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2,247억원) 대비 20.1% 올랐으며 순이익은 전년 동기(1,647억원) 대비 65.4% 성장했다.

사업분야별로 보면 IT서비스 사업 매출액은 경영정보시스템(MIS)·고객관계관리(CRM) 등 기업 업무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확대, 기업용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확대, 전사적자원관리(ERP)·제조실행시스템(MES) 사업 지속 확산 등에 따라 지난해 동기 대비 8.6% 증가한 1조5,109억 원으로 집계됐다.

물류 사업 매출액은 첼로 스퀘어 국내외 고객 확대, 물류운임 상승 등에 따라 지난해 동기 대비 65.9% 증가한 3조 843억 원을 기록했다.

삼성SDS는 정보기술(IT)분야에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 경쟁력을 강화 ▲유통·서비스 제조업종 SaaS(Software as a Service) 적용 확산 등 클라우드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 물류 분야에서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지속 고도화하는 한편, 국내외 다양한 업종별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포워딩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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