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 브랜드 '후', 2분기 매출 전년동기 대비 '33%' 하락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LG생활건강이 '중국 봉쇄정책' 영향으로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은 2분기 매출 1조8,62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7.9% 감소, 영업이익은 2,166억원을 기록해 35.5% 감소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 3월 말부터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강화돼 2분기 내내 중국 현지 사업에 큰 영향을 줬고, 우크라이나 사태가 지속돼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이어져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저조했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의 핵심사업인 화장품, 홈·데일리뷰티, 음료 사업에서 '화장품' 사업만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화장품 사업의 2분기 매출은 8,530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23.6%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933억원을 기록해 57.4% 감소했다.
특히 화장품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 브랜드 '후'의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33% 하락해 매출에 영향을 줬다.
반면 홈·데일리뷰티 사업의 매출은 5,434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9.5%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596억원을 기록, 1.4% 증가했다.
특히 ‘닥터그루트’, ‘벨먼’, ‘피지오겔’, ‘리엔 물들임’, ‘닥터그루트 블랙 리커버’ 등 데일리뷰티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활약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했다.
음료 사업의 2분기 매출은 4,664억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13.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637억원을 달성해 10.0% 증가했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과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제로 칼로리 음료인 ‘코카콜라 제로‘, ‘스프라이트 제로‘와 저칼로리 음료인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가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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